[AngularJs] 핵심 컴포넌트들

- AngularJs 핵심 정리

컴포넌트 

목표 

모듈

(Module)

 모듈은 AngularJs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코드를 정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일종의 컨테이너(container)로서의 역활을 수행한다. 또한 모듈은 하위 모듈(sub module)을 활용해서 필요한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설정

(Config)

AngularJs 애플리케이션 설정 코드는 애플레케이션이 실제로 실행되기 전에 적용될 설정 정보들을 관리하기 위한 영역이다. 라우트를 설정하거나 동적으로 구성되는 서비스 등을 여기에서 관리하면 편하다 

 라우트

(Routes)

라우트는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상태로 이동하는 경로를 정의하기 위한 개념이다. 게다가 특정 라우트에 대해 어떤 탬플릿과 컨트롤러를 사용할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다.  

 뷰

(View)

AngularJs에서 뷰는 Angularjs가 관련된 모든 자바스크립트와 함께 DOM을 컴파일하고 렌더링한 이후에 생성된다. 

 $scope

$scope 객체는 기본적으로 AngularJs 애플리케이션 내부에서 뷰와 컨트롤러를 결합하는 객체이다. contorller-as문법이 등장하면서 $scope 객체를 명시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줄어들었다. 

 컨트롤러

(Controller)

컨트롤러는 뷰가 바인딩하고 다룰 수 있는 속성과 메서드를 정의하기 위한 객체다. 통산 컨트롤러는 스스로가 제어하는 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대한 가볍게 작성하는것이 좋다. 

 디렉티브

(Directive)

디렉티브는 AngularJs의 뷰에 대한 확장 기능이다. 디렉티브를 이용해 원하는 동작을 캡슐화한 재사용 가능한 사용자 정의 요소들을 구현할 수 있다. 즉 HTML을 위한 컴포넌트 혹은 데코레이터(decorator)라고 생각하면 된다. 디렉티브는 뷰를 확장하여 그 기능을 여러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에 활요하면 좋다. 

 서비스

(Service)

서비스는 AngularJs 애플리케이션의 공통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컴포넌트다. 예를 들어 여러 컨트롤러가 공유 해야 하는 데이터가 필요하다면 이 데이터를 서비스 객체로 구현하고 컨트롤러들은 이 서비스 객체를 ㅗㅌㅇ해 데이터에 엑세스 할수 있게 구현하면 된다. 서비스는 컨트롤러를 확장하여 전역적으로 엑세스가 가능하다.  


- "AngularJS 인 액션"  7Page 내용.